티스토리 뷰


지금은 카톡이나 라인같은 메신저로 사진이나 간단한 문서 파일도 보내주고 받기도하고 할수가 있는데요. 하지만 용량이 좀 큰 영상파일이라든지 문서뭉텅이를 보내야 될때에는 용량제한으로 못 보낼때가 종종 있습니다.


대용량 파일 전송이 필요한 그때 이메일을 통해서 보내주는게 굉장히 간단하고 편리한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이메일 서비스를 하는 한국 기업들은 많지만 그중에서 단연 많은 이용자가 있는 네이버 메일 대용량 첨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2기가 넘는 파일은 못보내게 되어 있지만 알집의 분할압축을 통해서 하는 방법도 아래에 있으니 천천히 따라 해보세요.







네이버 메일 대용량 첨부 초간단 정리 Feat. 알집



네이버에 당연히 아이디는 마련하셔야 하고, 우선 로그인부터 해봅시다.





아이디 입력하고 로그인 해주세요





메일 클릭 해주세요





메일쓰기 클릭해주세요. 대용량 첨부라고해서 특별한 메뉴로 들어가는 것은 아닙니다.





파일첨부에 내 PC 클릭해주세요

아이언맨... 어벤져스 다음편이 궁금하여 토니스타크에게 이메일을 쓰고 싶은 마음에 ㅋㅋ





2기가 넘는 파일은 안된다고 알고 있어서 딱 2기가 짜리 파일이 있길래 테스트 삼아 한번 선택해봤습니다. 열기 클릭 합니다.





딱 2기가 미만 이라고 나옵니다. 실패.. 안되네요





이번엔 용량이 되는 1기가 짜리로 열기 해봤습니다.





파일첨부가 쉽게 됩니다. 오류없이요. 

이렇게 이메일을 보내게 되면은 해당 대용량 파일은 2월7일까지니까 대략 30일 가량 다운로드가 활성화 된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총 용량은 20기가 이고 2기가씩 나눠서 파일을 올릴수 있다고 되어있습니다.




알집 분할압축 방법




처음에 보여드렸던 2기가 넘는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후 알집으로 압축하기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알집은 기본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알집 검색하시면 쉽게 다운받아서 설치하실수 있어요~





압축하는 메뉴가 나오게되는데 아래쪽에 분할하지 않음으로 설정이 기본을 되어 있습니다. 이부분을 클릭 해서 옵션을 변경해줘야 합니다.





추천메뉴에 맞춰서 선택을 하셔도 되고, 아니시면 직접입력을 통해서 원하는 용량만큼 나눠서 압축할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저는 직접입력을 선택하였고, 왼편화살표에 용량을 숫자로 표기하시고 오른편에 용량 단위를 설정 해주시면 됩니다. 처음엔 MB (메가) 로 되어있는데 이것을 GB (기가)로 바꿔줄것입니다.





2기가 용량이 미만으로 원하는 용량을 왼편에 숫자 기입해주시고 오른편에서는 용량 단위 선택 해주셔야 합니다. 1000MB 가 1GB 입니다.  1000M(미터) 가 1KM(킬로미터) 되는 거로 보시면 되요





분할 압축도 다해서 2기가 안넘는 용량으로 정리하셔서 설정을 다했으면 보내기 클릭 해주세요





블로그나 사이트에 파일 업로드하듯이 간단한 창이 하나 뜨면서 파일 업로드를 시작합니다. 용량 전송이 다되고 나면 이메일 보내기가 완료가 됩니다.







네이버 메일 다운로드 기간은 이메일을 받은 상대방이 약 30일 가량 해당 이메일에서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가능하고 기간이 지나면 이메일 본문 글자 내용은 남아 있지만 파일은 받을수가 없게 됩니다.


네이버 메일 대용량 첨부 초간단 정리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