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본인의 컴퓨터를 사용하시다 보면 이미지 파일이나 문서 파일등등 보안을 필요로 하는 파일들이 생기게 됩니다.


이때 파일에 암호를 걸수 있다면 사용하시겠습니까?


파일에 암호를 걸수 있다니 처음엔 신기했고 압축할 때 암호 거는거랑은 어떻게 다른지 궁금한게 많았습니다.





이지크립트 홈페이지에 의하면 미 국방부가 권장하는 암호화 알고리즘과 해시 알고리즘을 적용한 암호화 프로그램으로 보안에 강력하다고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이지크립트 2.4 다운은 본문 하단에 링크를 남겨두겠습니다.


이지크립트 2.4 무료 다운 및 사용법 시작합니다.











이지크립트 2.4 무료 다운 및 사용법





굉장히 반가운 펜티엄 이라는 단어....ㅎㅎ

그만큼 저사양에서도 잘 작동 한다는 뜻이라고 생각 합니다.ㅋㅋ







저는 윈도우 64비트를 사용중이라서 오른쪽에껄로 다운을 받았습니다.







오류 날때를 대비해서 안내문도 있어서 스샷을 찍어봤습니다.







크롬을 사용해서 다운을 받으면 왼편 아래에 파일확인을 할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왼편아래에 파일확인창에서 실행해주겠습니다.







메뉴를 열어서 열기를 클릭 합니다.







다음 클릭 합니다.







별다른 옵션 설정이 없었습니다.

다음 클릭 합니다.

무단배포에 대한 경고문구가 있네요 꼭 읽어보시구요







다음을 클릭해서 easycrypt 2.4 설치를 그대로 이어 갑니다.

위에 동의함 체크 해주셔야 합니다.












별도 일련번호 입력 필요없었습니다.

그대로 다음 클릭 해주세요.







모든 사람 체크 해주시고 다음 클릭







다음 클릭~







잠시 기다리면 완료 될꺼에요

다되면은 닫기 버튼 클릭 해주세요

이지크립트 2.4 무료 다운 및 설치는 여기서 끝입니다.

이다음부터는 대략적인 사용법입니다.







테스트 해보면서 스샷찍을려고 아무파일이나 암호화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원하는 해당 파일에서 우클릭해서 나오는 메뉴에서 파일 암호화를 클릭해줍니다.







이런식으로 암호를 설정 할 수 있는 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패스워드 암호는 절대 잊어버리지 않도록 주의 하도록 경고 문구도 있네요

암호는 꼭 기억하세요~~







평소 사이트 이용할때 아이디치고 암호치고 로그인할때처럼 암호는 텍스트 글자로 안보이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부분을 더블클릭을 해주게되면 텍스트로 볼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내가 스스로 암호를 어떤걸로 할지 실수로 칠수도있고 하니까 확인할수 있도록 편의성을 준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도 보고 칠수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좋은 기능 이었습니다.







그렇게 다 하게 되면 이렇게 대략적인 파일 정보를 보여주고 다되면 아래에 종료를 클릭 해서 마쳐줍니다.







요로코롬 암호화된 파일이 생성이 됩니다.

자물쇠 모양으로 이지크립트 2.4 아이콘도 귀엽네요 ㅎㅎ







암호화를 해봤으니 푸는것도 정리해보겠습니다.

복호화 라는 단어를 처음 알게되었습니다.ㅋㅋㅋㅋ;;;;;

해당 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하고 이지크립트 복호화를 클릭 해줍니다.







비밀번호 입력할때 똑같이 해당 칸을 더블클릭하면 글자로도 볼수 있어요

확인하고 비밀번호 정확히 입력 해주세요







복호화 진행 상황도 보여주고 완료가 되면 종료 클릭 합니다.

복호화는 비밀번호를 입력을 해야지만 되는것입니다.

비밀번호도 모르는 파일을 풀어주는 그런 프로그램이 아니에요~







그럼 압축이 풀리듯이 파일이 뿅 생깁니다~


이지크립트 2.4는 압축을 하고 푸는 것처럼 굉장히 쉬운 작업이었습니다.







여기서 다운 받아 볼 수 있습니다.

https://copynull.tistory.com/96



이지크립트 2.4 무료 다운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페이스북 알림끄기 폰에서 설정하는 법

핸드폰 팝업차단해제 1분이면되요

그림판 사진 합치기 간단 따라하기

팝카드 청소년등록 방법과 사용처안내

알피디에프 다운 및 설치 사용방법




댓글